반응형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8가지

반응형
728x170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혼밥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나는 현대에 라면은 주식인 밥보다 더 즐겨먹는 먹거리가 되었습니다. 라면의 종류만 해도 수십가지에 이르며 누가 어떻게 끓이냐에 따라 같은 라면이지만 맛에서 큰 차이가 나기도 하는데요. 유독 분식집 라면이 맛있다거나 흔한 휴게소 라면이 더 맛있다고 느껴본 적 없으신가요. 맛있는 라면에는 그들만의 특별한 비법이 숨겨 있었습니다. 라면 맛있게 끌이는법 8가지를 알려드립니다.




▼ 맛있는 라면을 끓이기 위한 첫 번째 - 양은냄비

라면을 맛있게 끓이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불의 세기 입니다. 라면은 센불에서 빨리 끓여내야 맛이 있는데 가정용 가스레인지에서는 업소용 화력을 낼 수 없기에 열 전도율이 좋은 양은냄비로 대체해야 하는 것입니다.






▼ 라면이 완전히 익기전에 뚜껑을 덮어라

라면의 쫄깃한 면발을 좋아한다면 면이 완전히 익기 40초 전에 불을 끄고 뚜껑을 덮게되면 내부 온도로 인해 면의 익기 정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꼬들한 면은 40초전에 불을 끄고 쫄깃한 면은 불을 끄고 뚜껑을 덮으세요.






▼ 휴게소 라면처럼 만드는 팁

면과 스프를 넣고 끓일 때 식초 2-3방울 정도 넣게되면 단백질을 응고시켜 면을 쫄깃하게 해준답니다.







▼ 분식집 라면 만드는 팁

분식집 라면의 얼큰함과 개운한 맛의 비법은 약간의 후추와 설탕 1티스푼에 있습니다. 이것은 신라면과 같은 얼큰한 라면에 사용해야 하며 라면 기본의 맛에 감칠맛을 배가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 라면에 쌈장을 첨가하라

진한 국물 맛을 선호하는 타입이라면 얼큰한 라면에 쌈장을 약간 넣어주면 기존에 먹던 맛보다 훨씬 진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때 라면을 완성 시킬 때까지 절대 불을 낮춰서는 안됩니다






▼ 중화풍 라면맛 나타내는 방법

김풍 작가의 레시피 인데요. 먼저 기름과 마늘을 넣고 마늘 기름을 만든다음 고추와 파를 송송 썰어넣은 뒤 간장을 약간 부어 살짝 탄내가 날 때까지 끓인다음 물을 붓고 이 밑국물을 이용해 얼큰 라면을 끓이면 중화풍 라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최현석 셰프의 컵라면 끓이는 법

셰프의 레시피 편에서는 최현석 셰프표 컵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인데 컵라면을 준비한 다음 면과 스프를 용기에서 빼낸다음 용기 선에 맞춰 물을 넣고 냄비에 물과 스프르 넣고 끓인다음 물이 끓으면 라면을 넣고 들었다 놨다를 반복하고 면이 적당히 익었을즈음 계란을 넣고 끓입니다. 면발이 투명해지면 용기에 담아 내면 쫄깃한 컵라면을 즐길 수 있다는군요.



▼ 고릴라몽의 컵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컵라면 뚜껑을 제거하고 면을 꺼낸다음 뜨거운 물을 기준선에 맞춰 부은다음 스프를 넣고 그 위에 면을 얹어주세요. 전자레인지에 3분-3분30초간 돌려주면 예상을 넘어서는 쫄깃한 컵라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라면 맛있게 끓이는 진짜 비법

라면을 끓이게 되면서 후각으로 인해 미리 라면의 맛이 뇌에 저장 됩니다. 간접적으로 그동안 먹어 왔던 라면에 대해 미리 알고 먹기 때문에 내가 끓인 라면이 유독 맛이 없는 것인데요. 그래서 남이 끓여주는 라면처럼 식랑, 휴게소와 같은 라면이 맛있는 것입니다. 맛있는 라면을 먹고 싶다면 돈을 내고 사먹든가 동생을 시키는게 가장 확실한 비법이랍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인형보다 귀여운 만화찢고 나온 아기 2명

 크리스마스 준비를 3개월 먼저 준비해 화제가 되고 있는 다둥이 엄마

 13살 소년이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라 촬영한 경악할 사진 작품 10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