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드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10가지

반응형
728x170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제대로 된 치료법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 기름진 식사 등 체질이나 사람에 따라 다양한 원인이 제공되기에 무엇보다 발병원인과 여드름을 제거하기 위한 전문의 솔루션과 가정 요법 등에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최대한 부작용이 없는 여러가지 방법 중에 찾아야 하며 다양한 후기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여드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10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염증완화에 좋은 심황 사용방법


심황은 생강과의 여러해살풀의 뿌리 입니다. 한국에서는 강황이라 불리는 것으로 염증완화에 효과가 있어 여드름 치료용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심황 가루 한 스푼과 요플레 혹은 요구르트 1병을 섞고 세안을 한 다음 마스크 팩으로 사용하세요. 하루만에 효과를 볼 수 없지만 꾸준히 사용하면 부작용 없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오이 팩을 활용방법


오이팩은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얼굴 전체에 여드름이 봉긋하게 올라와 있다면 미비한 크기의 여드름을 잠재우는데 효과적입니다. 오이 페이스트를 만들고 여드름 전체에 발라주세요. 20분 동안 오이의 성분이 피부에 스며들고 효과를 볼 수 있게 기다린다음 차가운 물로 세안을 하세요. 






3. 스팀 활용방법 - 염증 원인인 세균 제거


증기는 피부의 숨구멍을 열뿐만 아니라 피부 호흡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영ㅁ이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 먼지 및 모공 깊숙히 스며든 기름 찌꺼기를 배출 시킬 수 있으며 여드름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뜨거운 용기에 뜨거운 물을 채웁니다. 물이 닿지 않은 선에서 얼굴에 스팀을 닿도록 하고 3분~5분 가량 스팀을 닿게 하세요.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해야 효과적입니다. 세안을 한 후에는 오일 프리 모이스처 라이저를 발라주세요. 






4. 티 트리 오일 활용방법


티 트리 오일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와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는 용도로 다양한 뷰티 제품에 사용됩니다. 순수한 티 트리 오일을 구입 한다음 물에 희석을 해서 하루에 한 번 여드름 치료에 활용한 다면 충분한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5. 마늘을 여드름에 바르세요


마늘이 여드름에 상당한 효과를 발휘 한다는 것을 아십니까 마늘은 자연 살균제이며 유황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늘을 잘라서 여드름에 붙인다음 5분~10분 동안 유지를 하세요. 이후에 차가운 물로 씻어냅니다. 하루에 한 번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꿀은 훌륭한 치료제 입니다


꿀은 박테리아를 죽이고 모공속 먼지와 오물을 제거하는 훌륭한 치료제 입니다. 여드름에 약간을 꿀을 바른다음 딱딱해질 때까지 유지를 합니다. 이후 따뜻한 물을 이용해 세안을 하면서 피부에 붙은 꿀을 제거하세요. 






7. 살리실산을 활용하세요


살리실산은 여드름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적절한 PH에서의 살리실산의 BHA는 박테리아를 안전하게 죽이고 여드름을 유발하는 과동한 기름을 말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살리실산은 여드름 발병 즉시 사용해야 가장 효과적이며 이것이 함유 된 세안 비누를 사용하면 여드름의 발병 원인을 줄이기 때문에 더이상 여드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8. 곤약 스펀지


곤약 스펀지를 사용하세요. 이 스펀지는 부드럽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오염물을 제거하면서 마시지 효과까지 나타내기에 여드름 때문이 아니라도 여성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하게 쓰이는 제품입니다.





9. 얼음 마사지


얼음은 종종 몸의 붓기와 홍조에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얼음 큐브나 얼음팩을 여드름 위에 20분~30분 동안 올려두세요. 과도한 박테리아와 이물질을 배출시키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이 되며 붉은 홍조로 인한 피부 손상을 복원시키는데 유용합니다.





10.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이유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여드름이 진행 중인 경우 피부에 묻은 공기, 땀, 먼지는 여드름을 악화 시킵니다. 여드름에 효과있는 세안제를 사용하고 적당한 팩을 착용해 피부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한 치료제라고 볼 수 있답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감성자극 영화 같은 추억의 뮤직비디오 TOP 10

 관심 받기위한 황당한 성형수술 TOP 8

 여드름 자주나는 부위 원인과 치료방법 8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