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휴대전화 통신요금 줄이는 7가지 유용한 방법

반응형
728x170


고물가 시대에 통신비라도 아껴보려는 알뜰 소비자들이 많은데요. 최신 스마트폰 구입과 함께 의무적으로 일정 요금제 사용 후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 선택 변경을 해야하지만 까맣게 잊고 있었거나 평소 데이타 사용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 변경을 해보세요


그동안 암암리에 전해졌던 휴대전화 요금 줄이는 방법을 총정리. 신규 가입자와 약정이 끝난 가입자들 역시 알뜰 요금 할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줄 새는 통신요금 줄이는 5가지 방법



1. 의무 약정 요금제 변경


신규 스마트폰 구입시 할인 적용을 조금이라도 많이 받기 위해 비싼 요금제를 의무기간 동안 선택하도록 계약 했을겁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은 계약서나 약관에 명시 되어있는 것을 모르고 지나치기 쉬운데요. 상담시 변경을 할 수 있는 날짜를 기록해서 미리 달력에 체크하거나 알림 등을 통해 기록해야 합니다.


실제 데이터 사용량은 많지 않은데 의미없는 무제한 요금제만 제대로 변경해도 기본 통신료를 적게는 몇 천원에서 많게는 몇 만원까지 요금을 줄일 수 있답니다. 신규 가입시 반드시 잊지말고 요금제 변경 날짜 문의하세요.







2. 자신의 통신 요금 패턴을 파악하라


대부분 스마트폰 어플 내에는 각 통신사별 전용 어플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앱을 실행하면 간단한 로그인 절차를 통해 매월 통화량, 데이터 소비량을 쉽게 파악 할 수 있는데요.


 월평균 데이터 사용량과 통화, 문자량을 확인해보세요. 평균 데이터 사용량이 3기가 정도가 안되는데 5기가 요금제를 사용하면 낭비 입니다. 한 단계 요금제만 낮춰도 연간 계산을 하면 수만원의 요금을 아낄 수 있어요.









3. 데이터 요금 폭탄 막는 꿀팁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경우 간혹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후, 과도한 데이터 요금 폭탄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이때는 휴대전화 설정을 통해 <데이터 사용한도 이상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에서 데이터 설정 항목에 들어가 데이터 사용 제한 및 데이터 사용한도 적용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데이터 이상은 쓸 수 없도록 세팅이 됩니다


통신사별 혹은 제조사 기기별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인터넷 검색을 하면 손쉽게 방법을 찾을 수 있으니 무제한 데이터 사용자가 아니라면 잊지말고 미리미리 예방을 해두세요.










4. 어르신들에게 알뜰 요금제 적용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은 어른들에게 기본료 조차 부담이 되는 통신사 요금제 보다는 기존 기본료보다 저렴하면서 음성 문자 사용량은 동일하면서 데이터 사용량도 넉넉한 알뜰 요금제 활용에 기대보아야 합니다. 통화량이나 문자 사용량이 200건 이하일 때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경우 오히려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면 비용부분에서 훨씬 이득이 된답니다.



왼쪽은 기본 통신사 요금제이고

오른쪽은 알뜰 요금제 변경 했을 때의 통신요금을

비교한 것입니다






5. 가족단위 결합 요금제


현행 요금제를 그대로 유지하는 상황에서 가장 합리적인 요금 절약은 결합 하는 것입니다. 가족이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고 가족단위로 요금제를 결합 거기에 제휴 카드 결합까지 더해지면 그 혜택이 결코 적지 않답니다. 그 밖에 흔히 통신사 마케팅으로 이용하는 인터넷, TV와 스마트폰 요금 결합 역시 하나의 방법 이랍니다.








6. 20% 요금 할인 적용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은 신규 및 중고 단말기 이용자나 자급 단말기 이용자, 약정 종료된 이용자는 모두 2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조건에 해당할 경우 각 통신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 하시면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7. 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는 복잡한 요금제를 한 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또한 요금제 추천 단말기 지원금 조회, 월 납부액 계산 등 복잡해서 포기하고 있었던 다양한 정보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조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이트 입니다. 내게 맞는 요금제 역시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접근 하실 수 있답니다.


스마트초이스 바로가기 ▶






통신요금 줄이는 방법 의외로 다양한데요

저 역시 이번 기회에 무제한 요금제에서 저에게 맞는

요금제 변경으로 25,000원 절감을 했답니다

와이파이 사용량이 많아 무제한 까진 필요 없더군요

유용한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9cm - 막찍어도 인생샷 깔끔한 9가지 필터 앱(어플)

 실시간 TV 무료보기 낚시 사이트 화나서 찾은 5가지

 Blisk 브라우저 - PC화면과 모바일 화면 동시에 보는 웹브라우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