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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마니아가 탐내는 희귀 자동차 TOP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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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에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한 가지 정도의 독특한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골동품 수집, 아름다운 그림, 희귀 음반 수집 등 다양한 취미 생활을 가지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돈이 많은 부자들은 대게 희소성이 높은 자동차에 열광을 합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 나만의 것이 될 수 있는 독특함이라면 더욱 열광하겠지요. 하지만 너무 독특해 관심을 가질까 의문이 드는 10대의 차량이 있습니다




10. 노먼 팀스 스페셜 (Norman Timbs Special)


노먼 E. 팀스는 1940년대 유명한 엔지니어 였습니다. 그는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지는 차량 프로젝트를 위해 3년이라는 시간을 소비했고 주문처럼 창조적인 우아함과 유선형이고 문이 없으며 슬림한 디자인을 완성했지만 결과적으로 이상한 자동차를 만들고 맙니다






9. 1932 포드 스피드스터 (Ford Speedster)


1932 포드 스피드스터는 출생 당시부터 오늘날까지 어떻게 이런 디자인의 차량이 만들어 진 것인지 의문을 갖게 합니다. 범퍼도 없고 차량에는 흙받이도 없으며 마치 곤충을 연상케하는 디자인 이지만 생산된 차량 대부분이 소실되어 상당한 희소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8. 부가티 타입 57s (Bugatti Type 57s Aerolithe)


부가티라는 브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차량을 만들고 압도적인 성능과 빠른 차량을 생산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부가티의 일부 모델은 독특한 다지인을 갖고 있는 제품이 있으며 각각 57t, 57c 과같이 Type 57 이라는 독특한 자동차를 만들었지만 가장 희소 가치고 높은것은 57s Aerolithe 차량입니다






7. 스타우트 스캐럽 (Stout Scarab)


Stout Scarab 차량은 독특한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그 타이틀은 결코 무시할 수 없습니다. 1932년 설계된 이 차량은 세계 최초의 미니 밴으로 불리며 아늑한 공간 확장을 위해 세심한 배려를 구성했지만 워낙 시대적으로 맞지 않은 구성으로 총 12대의 차량만 만들어 졌습니다






6. 제네럴 모터스 르세이버 (General Motors Le Sabre)


GM 르세이버는 1951년 공개된 컨셉카 입니다. 디자인은 당시 항공기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실제 이 모델과 유사한 자동차들이 보급형으로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단연 가장 독창성을 가지 차량은 오직 르세이버 한 대 뿐입니다







5. 필 P50 (Peel P50)


바퀴가 3개 달린 미니 3륜 자동차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차량으로 기네스 보유중이며 만들다 만 독특한 디자인은 마치 아이들 장난감 자동차와 유사한 모양새를 하고 있군요. 귀엽기는 하지만 수집까지 할 의욕은 없을 것 같습니다








4. 1948 타스코 (Tasco)


70년대 공상과학 영화에서 나올법한 상당히 독창적인 디자인의 차량. 2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 스포츠카의 프로토 타입으로 한 디자이너의 비행기에서 영감을 얻어 컨셉카로 등장을 했습니다. 현대식 T-top 지붕을 탑재한 최초의 자동차 이기도 합니다








3. 제네럴 모터스 파이어버드 (General Motors Fire Bird)


파이어버드는 1953년을 기점으로 3년간 총 3대의 프로토 타입 차량이 만들어 졌으며 1세대 미사일 모델, 2세대와 3세대는 제트기 유형의 디자인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시대를 앞서간 파격적인 디자인 이지만 보급화 되지는 못했습니다







2. 크라이슬러 스트림라인 X (Chrysler Streamline X)


스트림라인X 모델은 SF 영화속에서 나올법한 비행물체를 연상시키는 공기 역학적인 독특한 디자인의 자동차 입니다. 추진력만 있으면 하늘을 날 것 같고 방수 기능만 완벽하다면 잠수정, 보트 용도로 사용이 될 것 같은 특이하지만 갖고 싶진 않은 디자인이 만들어 졌습니다







1. 페라리 512s 모듈로 (Ferrari 521s Modulo)


영화 백투더퓨쳐2 미래에서 나올 것 같은 독특한 디자인. 특이점은 차량 앞에 페라리를 상징하는 로고가 붙어 있습니다. 정녕 이 작품을 페라리가 만들었다는 것에 의문이 들지만 1970년대 제네바 모토쇼에서 실제 공개가 된 차량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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