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연봉 재산 차 엡데이트

반응형
728x170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부인할 수 없이 역대 최고의 축구 선수 중 한 명이다. 하지만, 그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운동선수도 아니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버는 유명인사도 아니지만, 그는 인스타그램에서 세계에서 가장 팔로워가 많은 공인이다.

 

반응형

프로 스포츠맨으로서의 이력이 오늘날까지 그의 주된 수입원으로 남아있지만, 호날두는 축구장 밖의 다른 분야에서 그의 명성과 성공을 성공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그를 가장 가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세대에서 가장 돈이 되는 스포츠맨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

 

 

180억 가치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

포르투갈에서 태어나 자란 크리스티아누 호나우두는 어린 나이에 축구를 시작하여 포르투갈 국가대표팀에 합류하였다. 그러나 그의 경력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하여 팀의 첫 포르투갈 선수가 되었을 때 시작되었다. 그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첫 계약은 1225만 파운드(약 1560만 달러)였다. 그는 3100만 달러를 위하여 팀과 또 다른 5년 계약을 맺었다.

 

 

 

몸값 5배 레알 마드리드와 계약한 호날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계약을 연장한 후, 호날두는 2009년에 레알 마드리드와 1억 5천만 달러에 계약을 맺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면서 수입이 1억 달러대에 육박했을 뿐만 아니라 기록을 세우고 여러 상을 받으면서 선수 생활도 급물살을 탔고, 그로 인해 그는 국제 축구계에서 가치 있는 선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세계에서 두 번째 몸값 높은 축구선수

2018년 7월,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와 작별하고 이탈리아 클럽 유벤투스와 4년 계약을 맺었는데, 이는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기 전에 받았던 연봉보다 삭감된 금액이다. 여전히, 포브스에 따르면, 그의 2019년 수입은 1억 9백만 달러이고, 이것은 그를 동료 축구 아이콘인 리오넬 메시에 이어 올해의 두 번째로 높은 연봉을 받는 선수로 만들었다.

 

 

제품보증 수익

호날두가 명성에 오른 것은 이름값 상승과 함께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한 이후, 그는 스포츠 의류, 통신, 석유, 항공사, 철강, 제약, 그리고 심지어 게임과 웹사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의 다양한 제품과 회사의 얼굴이 되었다. 호날두는 2019년 6월 기준 총 4400만 달러의 후원금을 냈는데, 이는 올해에만 전체 수입의 40% 이상을 차지한다.

 

 

수익성 좋은 나이키 후원금

데일리 메일 UK에 따르면, 호날두는 31개의 스폰서 계약을 맺었고, 따라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운동선수 중 1위에 올랐다. 그의 첫 스폰서 계약은 2003년부터 2007년까지 나이키와 맺었으며, 그 기간 동안 그는 연봉 509만 달러를 받았다. 이 계약은 2010년에 갱신되었고 호날두는 805만 달러의 연봉을 받았다.

 

이후 2014년 나이키 계약으로 벌어들인 수익이 2370만 달러라는 놀라운 액수로 증가했다. 호날두가 나이키와 맺은 파트너십은 2016년 연간 3000만 달러 규모로 이어지고 있다.

 

은 해 그는 10억 달러 이상의 가격으로 브랜드와 평생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 나이키는 마이클 조던과 르브론 제임스와 평생 계약을 맺고 있다. 호날두가 이 전속 계약을 따낸 세 번째 선수라는 뜻이다.

 

 

아르마니의 얼굴

2009년, 호날두는 세계적인 석유 회사인 카스트롤과 연간 450만 달러 상당의 2년 계약을 체결했다. 같은 해, 그는 2013년까지 160만 달러에 패션 브랜드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얼굴이 되었다. 2014년이 되자 호날두는 연간 100만 달러를 받고 태그 호이어를 시작했다. 그리고 2016년, 통신 회사인 ZTE는 이 축구 슈퍼스타와 447만 달러에 1년 계약을 맺었다.

 

 

인스타 게시물 건 당 8억 받는 슈퍼스타

그의 명성과 함께 행운이 찾아오고 호날두는 그의 명성을 최대한 활용한다. 그는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최고의 브랜드를 위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고 있다. 그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현재 1억 7천 2백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고, 트위터에는 7천 8백 4십만 명, 페이스북에는 1억 2천 2백 5십만 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다. 

 

 

이 숫자로 호날두는 인플루언서가 꿈꾸는 컬트 중독 소셜미디어가 생겼다. 인스타그램 기획자이자 일정 관리 도구인 Hopper HQ에 따르면, 호날두는 그가 게시물을 만들 때마다 75만 달러의 수입을 올리며 "2018년 인스타그램 리치 리스트"에서 운동선수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CR7 공식상표 출원

CR7이라는 이름은 그의 이니셜과 등번호에서 따온 것으로, 호날두가 자신의 공식 상표로 만들면서 단순한 별명이 되었다. CR7의 출시는 그 축구 선수의 경력에 또 다른 이정표를 세웠다. 그것은 로날드에게 기업가정신을 향한 큰 도약의 기회를 주었고 그 모험은 수익성이 있었다. CR7 브랜드는 고급 속옷, 소년과 남성을 위한 의류 라인, 신발, 그리고 향수의 꽤 많은 제품 목록을 자랑한다.

 

 

관광레저회사의 투자자

호날두는 2015년 페스타나 호텔그룹의 부티크 호텔 4곳에 4000만 달러를 투자하고 관광레저회사의 국제 주주 중 한 명이 되면서 호텔 체인 오너로서의 평생 꿈 중 하나를 이뤘다.

 

그 외에도, 2016년에 호날두는 마드리드에 그의 첫 번째 체육관을 열기 위해 미국의 건강 회사인 크런치와 협력하며 피트니스 분야에 과감히 뛰어들었다. 또한, 2019년 3월, 축구는 스페인에 그의 첫 번째 모발이식 클리닉인 Insparya를 열면서 미용 사업으로 확장했습니다.

 

 

자동차를 수집하는 스포츠카 마니아

그의 불룩한 재정적인 힘 때문에, 그는 그의 인상적인 비싼 자동차 수집품을 과시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그의 자동차 수집품 중에는 470만 달러(약 4억7000만원)의 부가티 치론이 있는데, 이는 가장 비싼 슈퍼카 중 하나이며 그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중 여러 개에 스타로 올라 있다

 

그의 차고에 있는 다른 차들로는 약 34만 달러 상당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 700-4, 2만 달러 상당의 애스턴 마틴 DB9, 그리고 가장 최근에 추가된 롤스로이스 팬텀이 있다. F430 (30만 달러), 599 GTB 피오라노 (310,000 달러), 599 GTO (385,000 달러) 등 그의 유명한 세 개의 페라리도 있다. 호날두는 2017년에 또 다른 페라리 F12를 구매했다.

 

그는 BMW M6, 벤틀리 컨티넨탈 GTC, 아우디 Q7, R8, RS6를 소유하고 있다. 게다가, 그는 몇 대의 포르쉐 차량 (911 Carrera 2S Cabriolet과 Cayenne Turbo)을 자랑스럽게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가 언급할 만한 또 다른 고급 장난감으로는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가 있다.

 

자가용 전용기를 소유한 축구스타

그는 또한 가장 비싼 비행기들 중 하나를 타고 호화롭게 비행한다. 호날두는 걸프스트림 G650 전용기 3200만 파운드(약 3500만 달러)를 소유하고 있으며 CR7 휘장도 달고 있다. 참고로, 이것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같은 인물에게 적합한 꽤 호화로운 전용기 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