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부를 통해 만들어진 비영리 세계 10대 자선단체

반응형
728x170



미국을 비롯한 세계 다양한 국가에는 자국민을 위한 단체나 아프리카 오지나 난민들을 구제하기 위한 세계적인 자선 단체들이 존재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국제규모의 자선 단체들은 복잡한 규모의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세계 부호들의 기부 모금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고 어려운 인류를 구제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습니다.


간혹 방송 CF를 통해 몇몇 유명 자선단체는 알고 있지만 우리가 몰랐던 하지만 세계적인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세계 10대 자선단체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합니다. 




1. Scholarship America


미국 장학재단인 이 단체는 미국 학생들에게 학교 보조금 및 예산 가이드를 작성하고 교육비 보조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지원을 합니다. 이 장학재단의 시초는 미국 시민들이 가난 때문에 진학을 포기하는 청년들을 없게 하자는 취지에서 1달러 모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같은 취지는 미국 전역으로 확산이 되었고 마침내 미국 최대 민간 장학재단으로의 성장을 이룩하게 됩니다. 







2. Action Against Hunger


영양 실조로 하루에서 수십명의 아이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전 세계를 무대로 지역 사회를 비롯해 마을, 정착민 등에게 음식을 제공하기 보다는 그들의 삶의 터전의 환경에 맞는 식물을 재배해 근본적인 배고픔을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선 단체 입니다. 이 단체는 매년 40개국 7백만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전달하는 것에 목표를 삼고있는 최고의 단체 입니다.







3. Conservation International


국제보호협회의 의의는 상당히 거창하지만 그들이 활동하는 영역을 살펴보면 지구 방위대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주요 목표는 바다, 대양, 기후를 비롯한 전반적인 지구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인류의 번영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마치 영화에서나 나올 것 같은 실존할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큰 규모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4. GlobalGiving Foundation


글로벌 기부재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유니셰프와 비슷한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거나 후원을 원하는 이들과의 교류를 연결시키며 전 세계를 무대로 자선 사업을 하고 있는 자선 단체 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직간접적인 구호 활동을 펼치는 상당한 규모와 조직적인 운영으로 비영리 조직으로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5. Save The Children


세이브칠드런은 전 세계의 빈곤아동을 돕는 국제 기구로서 국내에도 상당히 알려진 단체 입니다. 전세계 28개국 지사를 두고 있으며 빈곤층, 질병, 교육 부족, 기아 등을 구제하고 돕는 것을 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아이들에게 직접적인 음식과 약품을 제공하며 단기가 아닌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후원 활동도 돕고 있습니다








6. Animal Welfare


인간의 접촉을 통해 노출되는 모든 종류의 동물들을 대상으로 보호하는 일에 목표를 두고 있는 단체 입니다. 사냥꾼이나 밀렵꾼들의 덫에 의해 해마다 수천마리의 동물들이 잔인하게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들의 활동은 매년 동물 애호 협회의 질을 향상 시켰고 점차 그 영역은 더욱 늘어가고 있습니다.








7. Partners in Health


이 단체가 활동하는 것은 그동안 영화나 드라마 소재로 자주 등장했던 구호 활동을 실질적으로 행동하는 단체 입니다. 주 목표는 빈민층 건강 보험 관리와 르완다를 포함한 10개국의 의료 종사자를 파견하는 일입니다. 특히 2010년 가장 많은 사상자를 낸 아이티 지진 사태에 가장 두드러진 활동을 한 국제적인 기구 입니다.




8. Charity Water


개발 도상국을 상대로 깨끗한 물을 후원하는 글로벌 단체 입니다. 공공 기부금의 100%를 오로지 운영 자금 조달 시설을 구축하고 오염 물질을 뿌리뽑기 위해 우물과 수로 시설을 건설하는 등 식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단체인 것입니다








9. Smithsonian Institution


이 단체의 목적은 크게는 국가적인 문화와 역사적 유산에 대한 의식을 보호하고 연구하는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에는 책으로 전해졌던 트리케라톱스와 같은 공룡의 뼈와 라이트 형제 비행기 등 역사적 가치를 지닌 다양한 유물들이 보존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세계 최대 구모의 전시장을 갖고 있으며 종종 희귀한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텐. Direct Relief International


자연 재해나 국가내 발생한 심각한 테러 등 전세계 희생자들을 대상으로 의학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을 포함한 70개국에 의약품 공급 업체가 의약품 및 의용품을 확보 할 수 있도록 현지 파트너와 협력을 하고 있으며 구조 활동과 함께 국제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상당한 규모의 단체 입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스토어카메라 - 제품 촬영용 카메라 필터 앱(어플)

 스마트포토그래퍼 - 사진관 가지 않고 증명사진 인화 앱(어플)

 식스팩 abs 포토 에디터 - 식스팩 필터로 복근 만드는 앱(어플)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