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식가들이 극찬하는 세계 10대 초콜릿

반응형
728x170


초콜릿의 대중화는 현대에 들어 급격하게 발달이 되었지만 이미 수천 년 전부터 카카오 원산지인 라틴아메리카를 시작으로 고대 인디오들의 입맛을 만족시켜 점차 개량화 된 것입니다. 단순히 단맛의 개념을 넘어서 카카오가 가진 성질과 효능이 알려지며 디저트에 빠지지 않은 재료로 등장한 것인데요.


과거 네모난 모양의 넓적한 초콜릿에서 케이크, 아이스크림, 과자류 등에 다양하게 활용이 되며 점차 그 영역을 넓혀간 초콜릿. 최근 명품 초콜릿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유행처럼 퍼져나가며 초콜릿 소믈리에라는 신생 직업까지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그런 초콜릿 소믈리에와 미식가들이 인정한 세계 10대 초콜릿을 소개합니다




#텐. 주오 쇼콜라티에


명품 초콜릿 반열에 당당히 명성을 알리고 있는 쇼콜라티에.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첫 번째 매장을 시작으로 두 개의 초콜릿 카페를 운영하게 된 주오 형제. 세계 최고의 카카오 산지인 베네수엘라의 마을에 정착한 가족들의 가업을 이어나가며 초콜릿 애호가들 사이에서 상당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9. Vosges Haut - 쇼콜라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10대 쇼콜라 티어'로 손꼽히는 명장. 파리, 동남아시아, 호주에 있는 Markoff의 요리 연구에서 영감을 얻어 와사비, 참깨, 꽃가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초콜릿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캐러멜 마시마로, 땅콩 버터와 같은 가성비 좋은 것부터 트러플, 10년간 숙성한 발사믹으로 만든 초고가 초콜릿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8. 토이셔 초콜릿


초콜릿 업계 베테랑 격인 Teuscher Chocolates는 1932년 돌프 토이셔에 의해 설립 되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재료를 찾고 수년간의 요리법 끝에 오늘날 최고의 초콜릿으로 명성을 얻게 되었는데요. 80년 동안 대를 이어가며 그 기술이 전수되고 있습니다. 샴페이과 잘 어울리는 Champagne Truffles는 가장 비싼 초콜릿 중 하나 입니다.







7. 라 메종 뒤 초콜릿


파리 출신의 Robert Linxe는 스위스 초콜릿 국제 학교를 졸업해 가나슈의 명장 반열에 이르기까지 현대 초콜릿에 큰 관심과 노력을 보였습니다. 라 메종 뒤 쇼콜라는 25년 이상 연구끝에 비싸지만 가장 매력적인 초콜릿을 만들었고 프랑스 패스트리와 같은 품목을 포함해 꾸준한 생산라인 확장에 힘써왔습니다. 




6. Richart 발란타인데이 미식가 초콜릿


1952년 Richart Intense Valentine Gourmet Chocolates는 최고 수준의 미각을 자랑하는 초콜릿을 생산하기 위해 문을 열었습니다. 초콜릿 표면에서 나타나는 아름다운 미적 감각은 초콜릿 업계에서도 상당한 영향력을 끼쳤으며 미적 디자인으로 예술성을 인정받은 초콜릿 한 개에 붙은 가격이 무려 80달러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 사치품 수준 이네요.






5. 노카 초콜릿 빈티지 컬렉션


노카 초콜릿은 기존 명품 초콜릿 매장에서 행해지던 자체 오프라인 방식이 아닌 베네수엘라, 아이보리 코스트, 에콰도르 같은 이국적인 곳을 기반으로 온라인과 백화점을 통한 사업을 펼쳐왔습니다. 2006년 포브스가 인정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초콜릿으로 알려지며 주목을 받았는데요. 당시 48개 초콜릿 한 상자 가격이 무려 854달러 한화 약 96만원 가격이었습니다.









4. 드보에갈레 초콜릿 Le Liver


드보에갈레 초콜릿은 1800년에 세워진 가장 오래된 명품이자 쇼콜라티에가 있었던 곳입니다. 드보에갈레가 다양한 초콜릿과 함께 명성을 쌓았지만 그들이 판매한 초콜릿 중 가장 값비싼 기록을 세운것은 창립 200주년 기념 황금으로 장식 된 케이스에 담긴 초콜릿은 35개 한 박스 구성으로 가격은 약 61만원에 판매되었습니다.








3. DeLafee Gold Chocolate


스의스인들이 선호하는 초콜릿과 금을 하나로 단결시키는데 영감을 얻은 많은 스위스 초콜릿 디자이너들이 탄생시킨 Delafee 골드 플레이크 초콜릿. 상자 안에는 8개의 초콜릿이 들어있으며 순수한 24캐럿 금으로 장식한 완성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가격은 약 37만원 세계에서 가장 사치스러운 초콜릿으로 알려졌습니다.








2. 라 메들린 오 트러플


코네티컷에 위치한 작은 아파트 주방에서 시작된 덴마크 출신 쇼콜라티에의 모험적인 요리법은 13년 후 세계적으로 유명한 초콜릿 장인이 되었습니다. 70% 다크 초콜릿을 사용하는 Knipschildt는 크림, 설탕 및 바닐라를 결합해 가나 슈베이스를 만들고 트러플로 마무리한 다크 초콜릿을 완성합니다. 이 초콜릿은 유통기한이 일주일이며 개당 28만원 입니다.







1. To’ak Chocolate Rain Harvest 


에콰도르 우기에 만들어지는 희귀한 초콜릿. 카카오 수확기간 동안 574개의 수제 초콜릿 바가 탄생합니다. 한정판 번호가 새겨진 느릅 나무 상자에 개별 포장된 초콜릿 가격은 개당 29만원이 책정 되었습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수억대 부동산 압류당한 연예인 TOP 10

 할리우드 연예인과 유명인사 소유 콘도 TOP8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만화책 TOP 10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