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슈

이혜성 사표 / 전현무 결혼설 사실무근

이혜성 본명이다.

1992년 11월 26일생으로 28세 이다.

안곡고등학교 졸업

서욱대학교 경영학 학사

부전공 식품영양학

2016년 KBS 공채 43기 아나운서

방송인 전현무와 열애 중

쿨 FM 설레는 밤 이혜성 입니다 5월 10일 하차

 

이혜성 사표

지난 7일 진행 중이던 KBS 쿨 FM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 DJ자리를 하차 한다는 내용이 알려졌다. 하차 이유는 알려지지 않은채 개인 사정이라며 말을 아꼈다.

 

이때문에 열애 중인 전현무와 결혼설이 불거지는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 됐지만 전현무 소속사 측은 결혼설은 사실이 아니라며 공식적으로 부인을 했다.

 

이혜성 사표

 

전현무와 15살 나이차를 극복하며 열애중인 두 사람이 지난 6일 코로나 확산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함께 봉사활동에 다녀온 사진이 공개되고 DJ 자리까지 내놓으면서 결혼 때문이 아닌가하는 의견이 나타났었다.

 

그런데 이틀만에 이혜성 아나운서가 라디오 DJ 하차에 이어 KBS에 사표를 제출 했다는 내용까지 나타났다. 일각에서는 얼마전에 밝혀진 연차수당 부당 수령 여파로 인한 심적 갈등으로 인해 KBS를 떠나는게 아니냐는 말도 나왔다.

 

이혜성 사표

지난 3월 KBS 아나운서 7명이 연차수당을 부당 수령해 징계받은 사실이 전해졌다. 특히 전현무와 열애 중인 이혜성 아나운서 외 6명이라는 직접 타이틀로 알려지면서 호감으로 관심을 받던 이혜성 아나운서 인스타그램에는 비난 댓글이 난무한다.

 

이혜성 사표

특히 공개 연애로 대중의 관심을 받았던 이혜성 아나운서와 사생활 논란을 빚었던 한상헌 아나운서 등이 징계 대상이라며 그외 아나운서를 묶어 징계를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당시 이들 아나운서는 전자결재 시스템에 휴가 일수를 기록하지 않아 부당 이득을 취한 것으로 드러났다. 2018년 5월∼지난해 1월 이들은 25∼33.5일의 연차를 사용했음에도 같은 기간 전자결재 시스템에 입력한 휴가 일수는 0으로 나타나 1인당 평균 94만원, 최대 213만원의 보상수당을 수령했다 라고 밝혔다.

 

이혜성 아나운서는 즉각 해명글을 게시했지만 대중의 비난이 높아지자 결국 진행하고 있던 뉴스9 스포츠 등을 비롯한 대부분의 KBS 관련 프로그램에서 전부 하차한다. 

 

라디오 마지막 방송 당시 이혜성 아나운서는 '설레는 밤'은 여기서 마무리 짓지만 더 좋은 모습 앞으로 보여드리려고 한다. 1년 동안 참 많은 일이 있었지만 휘몰아치는 소용돌이 속에서도 설레는 밤 가족들은 늘 내 편이었고 가시 돋친 말에 상처 받은 날, 한결 같이 날 감싸안아줬다 청취자들에게 고마워했다.

 

입사 5년차인데 그 5년 동안 겪은 힘든 일들이 마지막 1년에 몰려 있었던 것 같다 라며 뭔가 사건도 많았고 그런 일들이 있을 때마다 자신을 지켜ㅈ누 분들이 설레는 밤 가족 분들이었다고 밝혔다.

 

이혜성 아나운서의 심경은 전현무와 열애설 이후 대중의 급격한 관심으로 인한 피로도가 지나치게 쌓인 여파도 있어보인다. 어딜가나 전현무와 관련된 질문을 받고 15살 나이차라는 점과 일거수일투족 대중의 지나친 관심이 힘들게 했을지도 모른다.

 

KBS 사직서 제출 이후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전향 또는 결혼 관련 내용 등 어떤 것도 밝혀진 것은 없다. 그동안 일부 악플러들과 지나친 관심으로 인한 피로를 풀기위한 여정을 떠날 것으로 보여진다.

 

최근에는 두 사람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는 것이 알려지며 주목을 받았다. 다일공동체 밥퍼나눔운동본부는 지난 6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토요일, 전현무 아나운서와 이혜성 아나운서께서 밥퍼 봉사로 함께했다.

 

두 분은 당일 밥퍼의 스태프들에게도 알리지 않고 몰래 오셔서 온종일 구슬땀을 흘렸다. 모든 일과를 마친 후에야 조심스레 인사를 건네오셔서 정말 모두가 깜짝 놀랐다”고 알렸고 두 사람의 선행이 네티즌들 사이에 알려지며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