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용화 경희대 입학 취소 조권 학위취소 입장

반응형
728x170

경희대 특혜 논란에 불씨를 지폈던 씨엔블루 정용화 가수 조규만의 경희대 대학원 입학이 취소가 됐습니다. 졸업 공연 논란이 있었던 조권은 학위가 취소되며 지난달 경희대를 둘러싼 논란의 종지부를 찍게 됩니다. 해당 교수들의 징계 여부도 곧 발표될 예정입니다.




경희대 아이돌이라는 제목으로 처음 뉴스를 통해 접한 경희대 대학원 합격논란은 처음 방송 보도와 함께 온국민들의 충격과 분노를 하게 만들었습니다. 경희대 대학원 박사과정에 지원하고 면접 평가에 출석하지 않은채 합격 논란이 일면서 당시 경희대 출신 연예인들이 논란의 대상으로 입방아에 오르게됩니다.



유명 아이돌 면접보지 않고 특혜입합을 했다는 논란이 있고 이틀 뒤 경희대 아이돌이 그룹 씨엔블루 정용화라고 밝혀지며 부정입학 관련한 팬들의 충격은 결코 적지 않았습니다. 이후 가수 조규만 역시 부정입학 관련해 입방아에 오르게됩니다.





경희대 아이돌 부정입학 관련 내용이 보도가 되며 분노한 국민들이 청와대 홈페이지에 청원글을 써가며 논란의 불씨가 지펴졌고 지난달 9일부터 14일간 교육부는 경희대 대학원 학사 운영 현장 조사를 통해 진위여부를 파악하고 5일 경희대 부정입학 논란의 두명의 가수에 대한 입장을 발표합니다.



교육부 경희대 대학원 입학논란 정용화 입학 취소, 가수 조규만 입학취소 처분이 내려진 것입니다.






정용화 조규만이 경희대 대학원 입학취소 된데이어 졸업 공연 논란으로 다시 한 번 불씨를 지핀 조권에 대한 입장 발표도 있었습니다. 조권은 경희대 국제캠퍼스 졸업 공연 과정에 비논문학위 심사 때 공연을 진행할 수 없어 학교측의 권유로 졸업 후 8개월 뒤에 영상물을 제작해 제출을 했습니다.


당시 조권의 졸업 공연 심사를 맡았던 교수가 나중에라도 영상을 제출하라고 했다며 비 논문학위 심사 관련해 어느정도 혜택을 제공했으나 조권이 불찰로 공연 영상물을 제출하지 않은 부분이 인정되며 경희대 대학원 학위는 취소가 됐습니다.






경희대 부정입학 논란은 사회에 큰 불신을 남겼습니다. 정용화는 더구나 군입대 관련한 논란의 불씨가 아직 남아있어 앞으로 활동 여부마저 불투명한 상황. 입장 정리가 잘 마무리 됐으면 하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