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인 모르는 피부가려움 잘못된 세탁법이 이유

반응형
728x170


샤워를 하고 새옷으로 갈아 입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갑자기 온몸이 가려울 때가 있을겁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유추할 수 있는 하나의 이유로 잘못된 세탁법을 꼽을 수 있는데요. 과도한 세제량이나 잘못된 세탁기 사용법으로 인해 잔류 세제가 남아 피부 가려움증을 유발시킨다는 것입니다. 올바른 3가지 세탁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세제를 반드시 적당량 사용하라


대부분 세탁 세제 뒷면에는 세탁양에 따른 세제 사용법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과거에는 세제 사용량을 측정하지 못해 일단 들이붓고 말았지만 최근에는 뚜껑이 계량컵 역할을 해서 사용하기가 훨씬 쉬운데요. 가루 세제의 경우 세탁량 100% 당 종이컵 반 컵을 기준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오히려 세제가 과할 경우 잔류 세제로 인한 낭비가 예상되니 참고하세요.


- 오히려 세제를 적게 넣고 탈수를 한 번 더 하는 것이 낫다

- 세제를 적게 넣고 식초를 소량 넣으면 더 깨끗하다

- 세제를 적게 넣고 베이킹소다를 첨가하는 것이 낫다







2. 빨래량은 세탁기의 절반이 적당


10kg 용량의 세탁기에 100% 세탁물을 넣게되면 세탁물이 오히려 제대로 빨래기 되지 않습니다. 가장 적절한 것은 50% 정도이며 최고 70% 용량을 맞추면 깨끗한 세탁이 가능합니다. 세탁물은 나누에서 빨래를 해야하며 두꺼운 것일수록 소량으로 세탁해야 잔류 세제가 남지 않고 깨끗하게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3. 반드세 통세척을 해야한다


아침 방송이나 저녁 정보 프로그램을 통해 자주 등장하는 세탁기속 곰팡이. 세탁조 속이 깨끗하다고 해서 방심하면 안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은 세탁조 외부에 엄청난 곰팡이가 서식하고 있어서 세탁을 아무리 잘해도 온몸이 가려운 증상이 쉽게 완화되지 않습니다. 



- 통돌이 세탁기는 과탄산소다 500g 이상을 세탁조 안에 부어주고 온수로 세탁조 안을 가득 채워줍니다. 1-2시간 가량 충분히 불려준다음 마른 수건 한 장을 집어넣고 헹굼으로 3회 정도 돌려줍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더러움에 놀라실거에요.


- 드럼 세탁기는 과탄산소다 500g 구연산 약간을 넣고 마른수건 한 장을 넣어주세요. 온수로 세탁조를 채운다음 2시간 이상 불려줍니다. 통세척 모드로 세탁기를 청소하시고 마지막으로 먼지 필터까지 청소하시면 됩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돈되는 재테크 월매출 300만원 엄마의 팔베개

 세관신고 자진신고하면 감면 적발되면 세금폭탄 요약

 선글라스 착용후 눈이 가렵고 뻐근하면 이것의심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