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정수 데믹스 출신 집안 나이

반응형
728x170


상남자 느낌 물씬 풍기는 배우 한정수가 SBS 예능 '불타는청춘'에 합류 했습니다. 작년까지 애청자로 시청하다 김주혁 사건과 함께 1년간 TV를 못 봤다며 애청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쏟아낸 한정수는 어색함도 잠시 멤버들 앞에서 96년 데믹스 시절 춤을 추며 분위기를 주도했습니다.



배우 한정수는 98년 영화 '까'에서 검문소 경찰로 데뷔를 했으나 2년 전 힙합 그룹 '듀스'를 겨냥한 데믹스라는 2인조 댄스 그룹으로 '두 명의 애인' 타이틀 곡으로 먼저 가요계 데뷔를 합니다. 1세대 아이돌이 등장하던 시기인데다 동료와의 성격차이 문제로 그룹이 와해되면서 배우로 전향한 유형입니다.



데믹스 시절에도 몸이 유달리 좋았기에 자켓 화보도 상반신 노출이라는 다소 파격적인 콘셉트로 20년이 지나서야 시선을 사로잡는데 활동 당시 한정수는 78년 생으로 6살이나 어리게 프로필을 속였다고 전합니다. 한정수의 현재 나이는 72년 11월 생으로 47세 입니다.



한정수 집안 가족


한정수의 아버지는 1954년 스위스 월드컵에서 국가대표로 출전했던 한창화 선수 입니다. 한정수는 3대 독자였으며 그의 아버지는 국가대표 감독도 역임하셨기에 부유하게 자랐다고 전합니다. 어린시절에는 1년 내내 정장차림에 파티도 열었고 다른 아이들과 차별되는 장난감도 많았다며 1년 내내 영양제도 먹고 오로지 고기 반찬만 먹었다며 지금과 같은 우월한 성장 배경을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부유하게 자랐던만큼 공부 욕심도 많았던 그는 미술대 입학했다가 경제학과로 다시 영화학과로 3번이나 전공을 바꾸고 대학을 옮겼다고 합니다. 가수의 꿈도 꿔봤고 모델 활동도 했으며 그림, 운동 등 다양한 방면에 발을 딛었지만 성공했다는 소리를 듣지 못해 오랜 방황 끝에 연기자의 길로 접어들었습니다.



10년의 오랜 무명 생활을 청산하게 해준 것은 37세에 출연한 드라마 '추노'를 통해서 입니다. 장혁, 김지석과 함께 추노꾼 3인방으로 활약하며 짐승남, 상남자의 면모를 유감없이 내비치며 인기를 모았으나 그의 연기 인생이 그리 탄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영화 튜브, 얼굴 없는 미녀, 해바라기, 바람의 화원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을 했고 사실 추노와 비슷한 느낌을 물씬 풍기기도 했지만 시청자의 기억에서 오래 머물지는 못했다가 야생미 뿜어내며 안방극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고서야 그를 기억하게 됩니다.



한정수의 어린시절 성장 배경을 떠올리면 이런 무명시절을 10년이나 참아왔다는게 믿겨지지 않습니다. 아버지의 영향력으로 부유하게 성장 했지만 어머니의 사랑이 대단했다고 합니다. 육성회장이던 어머니는 초등학교 때까지 같이 등교를 했을만큼 각별했고 3대 독자인만큼 집안 내 영향력이 엄청났다고 합니다.



입시에 미끄러진 후 재수해서 어머니께서 미술을 권유해 미대 시각디자인과에 입학했다가 1년 만에 소질도 없고 적성도 안맞아 경제학과로 전향을 하다 20대 후반에 서울예대 영화과 시험을 치뤄 입학하게 됩니다. 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된 배경은 고등학생 때 음악했던 친구가 극단에서 일을 하는 것을 따라하다 자연스럽게 연기에 빠지게 되면서 20대 후반에 영화 '튜브'로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한성별곡으로 인연을 맺은 곽정환 감독의 믿음하에 추노 최종 오디션에서 죽음힘을 다해 리딩을 끝마친 후 드라마 '추노'에 합류하게 되면서 연기자로서 터닝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한정수는 결혼에 대해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50% 정도는 포기했다며 절실히 하고 싶기도 하다가도 과연 행복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든다며 운명론적인 발언을 했었는데 과거 라디오스타 출연 당시 "여자들이 나를 한두 달 만나면 싫어하더라"며 평소 귀여운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상형으로 원더걸스 출신 소희, 에프터스쿨 출신 유이, 소녀시대 태연과 유리를 차례대로 손꼽았습니다.



배우 한정수가 불타는 청춘 게스트 출연은 무척 의외입니다. 185cm 우월한 신체와 추노에 비해 근육이 빠지긴 했지만 슬림하면서 근육질 몸매를 과시하며 단번에 불청 여심을 녹인 그는 전혀 다른 백치미를 보이며 다음 주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예능 옷도 잘 어울릴 것 같은 한정수의 매력은 불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